본문 바로가기

부산 기장 독도새우 코스 요리 맛집, 방송보고 간 황금새우 내돈내산 후기

SEO아레나 2024. 9. 26.

독도새우(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가 비싸다보니 몇 번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아무리 직접 잡아서 파는 곳에, 중간 마진이 빠진다고 해도 워낙 비싸서요.

우연히 서민갑부라는 방송을 보다가 기장에 유명한 독도새우 전문점이 있는 걸 보고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조금 이른 저녁, 오후 5시에 방문했어요. 바로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1시간 넘게 웨이팅했습니다. 6시 반쯤 입장했어요.

 

6시반에 도착하신 분들은 아예 대기 신청도 받지 않더라고요. 마지막 손님 입장 시간이 8시라서, 웨이팅 마감도 빠른 편이네요. 저녁에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해요.

 

오늘은 왕새우와 독도새우 사이드 메뉴를 먹고 온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황금새우 기장 본점

 

항목 정보
위치 부산 기장군 일광읍 

일광로 328, 1층
주요 메뉴 꽃새우, 닭새우, 

왕새우구이, 

새우회, 

새우 칼국수 등
부가 메뉴 해초물회

전복회

멍게

샐러드 

등 해산물 3종 제공
특별 요리 새우 머리 버터구이

새우전
운영 시간 매일 11:00 ~ 21:00

*입장마감 20시
주차 시설 무료 주차 가능
특징 바다 전망

신선한 해산물 요리

다양한 새우 메뉴
 

네이버 지도

황금새우기장본점

map.naver.com

 

 

메인 음식은 독도새우가 아닌 왕새우를 시켰지만, 사이드 메뉴로 독도새우가 들어간 새우전과 칼국수를 먹었어요. 왕새우도 맛있었지만, 사이드 메뉴도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어보지 못했던 맛이었습니다. 보통 새우머리는 튀김으로 종종 먹어봤는데, 버터로 구운게 훨씬 좋았어요. 튀김은 아무래도 더부룩한 감이 있으니까요 ㅎㅎ;

 

 

 

물회, 멍게와 전복, 샐러드가 나오는데 아무래도 새우 주문 단가가 높아서 기본 사이드 메뉴도 괜찮게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이드 빼고 비용이 더 저렴했으면 만족도가 더 높았을 것 같네요 하하..

 

 

다시 방문하고 싶은 새우 맛집

 

생새우도 맛있었긴 한데, 새우전과 새우머리가 계속 생각나네요. 조금 선선해지면 한 번 더 가볼 예정입니다 ㅎㅎ

가격대는 좀 높은 편이지만, 돈아깝지 않은 곳이네요.

 

다만 오후 4시쯤, 조금 애매한 시간에 가서 웨이팅 없이 먹어야겠습니다. 저녁 시간대에 가니 웨이팅도 길고, 운이 없으면 웨이팅도 못하겠더라고요.

 

앞에 카페도 크게 잘 되어 있어서, 바다 보면서 새우먹기 좋은 맛집. 부산에 오래 살았는데 왜 이제야 알았나 싶네요. 

방송에 나왔다고 다 맛집은 아니지만, 여기는 인정!

댓글